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한 폐를 위한 영양소는?

건강정보

by 카포리아 2020. 9. 22. 03:35

본문

 

우리가 흡입하는 공기 안에는 담배연기, 박테리아, 바이러스, 꽃가루, 각종 환경독소 등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는 많은 물질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런 물질들로 인해 호흡의 중심인 폐에 염증이 생기고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았을 때 폐렴 또는 암과 같이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계에 따르면 암과 심장질환에 이어 한국인이 사망하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인 폐렴은

전체 사망의 4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에 염증이 생기면 기침, 가래, 호흡곤란, 구토, 설사, 식욕감소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데이 염증이 심해지면 폐렴이 되는 것입니다.

사망원인 1위인 암 중에서도 폐암의 사망률이 가장 높고

약 15년 전에 비해 폐 질환에 의한 사망률이 월등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19의 2차 웨이브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폐 건강은 그 어느때보다 화두가 되고 있으며 우리 모두 폐 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폐를 보호하고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야합니다.

 

 

 

 

다양한 환경 독소와 바이러스로의 노출, 유전적으로 약한 호흡기, 과도한 스트레스,

처방약의 복용 등으로 부터 위협받고 있는 폐를 보호할 수 있는 영양소,

지금 카포리아에서 추천해드립니다.

 

 

강력한 복합 항산화제 

[안티옥시던트 7]  

 

 

안티옥시던트 7는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을 과학적으로 배합하여 만든 종합 항산화제입니다. 그 중 대표 영양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AC :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 생성을 도와 우리 몸의 해독을 돕고 점액을 묽게 해 가래, 콧물 및 코막힘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글루타치온이 폐와 간에 집중적으로 분포하는데 NAC 섭취를 통해 폐의 염증을 낮추고 호흡기 기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NAC는 면역세포와 림프세포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면역력도 강화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알파리포산 : 지용성과 수용성이 같이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비타민 C, E, 코큐텐, 글루타치온 등 지용성과 수용성, 두 종류의 영양소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 C :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폐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싸울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중이나 후에 호흡이 가빠질 때 활성산소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 때 항산화 효능으로 염증도 낮춰주고 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형성에도 도움을 주는데 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콜라겐이 폐의 혈관을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폐를 건강하게 복구하기 위해서는 폐의 혈관을 만드는 콜라겐이 꼭 필요하며 콜라겐을 위해서는 비타민 C 역시 필수적입니다.

 

✅ 베타카로틴 : 비타민 A를 만들어주는물질로 폐에 염증을 낮춰주고 백혈구 수치 높여 감염에 싸울수 있는 능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기도 점막의 방어능력이 떨어져 바이러스 감염이 쉬워집니다.

 

✅ 비타민 B군 : 비타민 B6, B9,B12는 호흡기가 약한분들이 많이 부족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B군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 영양소들은 방사선 및 화학물질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안티옥시던트 7은 해독작용 돕는 미네랄인 셀레늄, 활성산소로 인한 폐의 염증이나 폐 손상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타민 E 역시 포함하고 있습니다.

 

 

 

 

▼ 제품 바로 구매하기

bit.ly/33PGaym

 

 

 

 

 

 

<유튜브 건강채널 '뉴리TV' 폐 건강 영양제 편>

* 의사의 처방을 받아 처방약을 복용하거나 심각한 합병증을 앓는 경우에는 어떤 경우에도 건강 보조 식품을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