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필수 영양제 BEST] 바쁜 당신을 위한 천연의 비타민 C 나무, 씨벅톤

건강정보

by 카포리아 2018. 11. 19. 23:16

본문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 당신, 과일을 잘 먹지 않아서 몸에 활력이 부족하다 자주 느끼는 직장인들을 위한 씨벅톤! 


예전부터 산자 나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식물인 씨벅톤은 주황색의 열매를 맺는 식물로, 최근 들어 활발히 진행된 여러 연구의 결과로 그 열매가 각종 비타민과 천연 식물성 항산화 성분, 필수 지방산 등이 풍부하다.


씨벅톤은 북부 아시아와 유럽이 원산이며 강인한 생명력을 지녀 추위에 매우 잘 견디고 강한 바람이나 암석 투성이 절벽, 모래로 이루어진 토양에서도 잘 자란다. 다른 식물이 잘 자라지 못하는 바닷가 모래에서도 왕성히 자라는 모습 덕분에 ‘씨벅톤 (Sea buckthorn)’이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빙하시대 직후부터 벌써 그 서식 흔적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지구상 최초의 식물 중 하나이다.


또한 씨벅톤의 열매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최근 비타민 나무라는 애칭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비타민 C의 양이 매우 높아 어지간한 시중 비타민제 보다 높은 함유량을 자랑하여 그 양이 평균적으로 400-600 mg, 드물게 2000 mg 까지의 비타민 C를 포함하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는 레몬의3.2배에 달하는 숫자로, 그 외에도 비타민 E와 A 성분의 함량이 풍부하여 비타민 E는 토마토의 2.4배, 비타민 A는 크렌베리의 3.2배에 이른다. 또한 풍부한 베타카로틴 계열 항산화 성분을 비롯하여 약 190여 개의 식물성 약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씨벅톤의 카로틴 계열 항산화 성분은 인체의 신경 조직 세포, 눈, 간에 특히 유익한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개그맨부터 유명 헐리웃 배우들 까지 챙겨먹는다는 씨벅톤은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세계 음식 재료 1,001가지에 포함되어 있다.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 함유량이 더 많은 씨벅톤이야 말로 바쁜 직장인들이 사무실 책상에 두고 꼭 먹아야하는 제품이지 않을까?




 해당상품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