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 대신 이것] 콜라겐으로 몸건강 마음건강

건강정보

by 카포리아 2018. 11. 22. 23:20

본문

커피대신 콜라겐으로 피부, 머릿결, 손발톱을 건강하게


커피로는 채울 수 없는 영양, 하지만 콜라겐으로 나의 피부를 한번에 해결하자. 육아에 지친 엄마, 바쁜 직장인들의 피부, 머릿결, 손발톱 건강을 하루 한 스푼으로 책임질 수 있는 콜라겐을 들어 보았는가?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높이고 근력을 증가시키는 물질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콜라겐이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이 노화하면서 점차 연골 대사 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20대 이후부터 콜라겐 생성량이 줄어들면서 50대 이후에는 더 급격히 감소한다. 따라서 콜라겐을 직접 섭취해 전신에 공급해 줘야 연골을 튼튼히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콜라겐이 주목받는 이유다. [출처: 중앙일보] 


콜라겐 섭취법


그렇다면 콜라겐을 어떤 방법으로 섭취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 콜라겐 흡수율에서는 분자의 크기가 중요하다. 같은 콜라겐이라도 더 빨리 효과를 보려면 분자의 크기가 작을수록 좋다.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으로 흔히 돼지 껍데기·족발 등을 떠올린다. 하지만 동물성 식품에 있는 콜라겐은 3000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뭉쳐진 고분자 콜라겐이다. 체내에서 흡수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반면 어류의 껍질 등에 있는 어류 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작아 24시간 안에 피부와 뼈·연골 등에 흡수된다. [출처: 중앙일보]


그럼 이번에는 어떤 제품이 괜찮은지 미국, 캐나다에서 지금 한창 떠오르는 제품인 콜라겐 파우더에 대해 알아보자. 


마린콜라겐이라 불리는 뉴트리돔 제품은 북미 침 한국에서 유명한 생선 콜라겐으로서 비타민 C, 실리콘, 비오틴까지 함유하고 있어서 콜라겐 합성에 좋은 것들만 모아모아 두었다는 점! 효과도 제대로다. 


지금당장 물이나 과일쥬스에 한스푼 태워 마셔보자. 


 해당상품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