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루의 산삼 마카!! 여보~ 당신은 내가 책임질께

건강정보

by 카포리아 2022. 1. 18. 06:32

본문

 

건강 관련 정보 방송 프로그램인 MBN의 천기누설과 TV조선의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도 소개한 마카!

그래서 이 페루의 산삼이라는 마카가 어디에 어떻게, 도대체 얼마나 좋은지 A부터 Z까지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잉카 제국의 뿌리, 마카

MACA

 

페루 안데스산맥 해발 4천 미터 고지대에 자리 잡았던 잉카 문명은 미국을 발견한 콜럼버스 이전의 아메리카에서 가장 거대한 제국을 이룬 찬란한 역사를 가진 문명입니다. 에콰도르, 페루, 남서 중앙 볼리비아, 북서 아르헨티나, 북 칠레, 그리고 콜롬비아 남부 등 안데스산맥을 중심으로 넓게 남서 아메리카 대륙을 융합했던 이 거대한 제국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많은 전쟁이 필요했고 셀 수 없는 승리가 필요했습니다. 그 승리의 원동력으로 잉카 제국의 황제는 마카를 선택하였습니다.

 

작고 큰 수많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강한 전사가 반드시 필요한데, 마카는 강한 전사들을 양성하기 위한 필수 식물이었다고 합니다.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마카에는 칼슘이 마늘의 26배, 아연이 부추의 11배, 철분이 더덕의 10배, 아르기닌이 굴의 1.5배 더 함유돼 있어 마카를 복용한 전사들은 스태미나와 자신감이 향상되었고 수많은 전쟁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강한 전사의 필수 요건인 강한 전투력과 지치지 않는 체력, 자신감,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마카로부터 얻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페루에서는 잉카 제국의 잉카 문명은 마카가 있었기에 이룩할 수 있었다는 농담이 있다고 합니다.

 

 


 

 

페루의 산삼, 마카

혹독한 자연환경을 이겨낸 페루 전통 보양 재료

 

 

다른 여느 식물이 그러하듯 그 식물이 품는 영양소는 자라나는 토양의 영향이 아주 큽니다. 페루 안데스산맥의 자연산 마카는 고지대 특유의 강한 자외선과 심한 일교차, 희박한 공기는 물론, 2억 년 이상 지구의 역사가 담긴 화산암 지대에서 농약과 화학비료 없이 길러져 3천 년간 재배된 뿌리 식물입니다. 척박한 환경을 이겨내고 자라난 자연산 마카는 항암 물질인 이소사이아네이트와 한국 인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해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며 3천 년 넘게 재배되고 복용된 페루 전통 보양 재료입니다. 또한 잉카 제국의 시대가 지고, 잉카를 정복한 스페인 사람들이 금 대신 마카를 요구했을 정도로 화폐조차 없던 시절부터 마카를 금보다 더 귀하게 취급하였습니다.

 

마늘 모양의 무처럼 생긴 마카는 똑같은 씨앗을 뿌려도 세 가지 색깔로 성장합니다. 10개 중 7개는 노란빛을 띄는 흰 마카, 즉 옐로 마카로, 2개는 붉은빛을 보이는 레드 마카로, 나머지 단 한 개만이 검은빛의 블랙 마카로 수확됩니다. 이 색깔에 따라 페루인들은 그 용도를 분류하였고, 현대에 이르러 그 색깔별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밝혀였습니다. 페루 사람들은 옐로 마카를 아이들의 학습력,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위해, 레드 마카를 여성의 임신을 위해, 블랙 마카를 남성의 스태미나, 성욕, 지구력 증진을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완전식품 마카

NASA가 선택한 완전식품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재배되고 사용되어 온 마카는 근대에 이르러 그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페루의 산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마카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분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B, C를 포함한 각종 비타민은 물론,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연 항산화제이자 자연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사포닌 또한 풍부하게 지니고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페루의 보양 재료로 사용되어옴은 천연 자양 강장제(아답토제닉)로 안토시아닌과 사포닌 같은 식물성 영양분(phytonutrient)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과 사포닌은 위에 언급된 효과 외에도 스트레스와 우울감, 불안감을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말 산삼이나 인삼처럼 혈액 순환을 도와 손발이 찬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며, 이와 반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비의 식물입니다.

 

1990년대 초반 미 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 식품으로 활용할 만큼 필수 아미노산 또한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완전식품임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에 많은 운동선수들이 안데스산 마카를 복용하며 스태미나를 증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40km 사이클(자전거 경기)를 하는 사람에게 14일 동안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하고 완주 기록을 비교하였을 때 완주에 걸린 시간을 단축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임신 준비에도 마카!

성욕 증진과 스태미나 증진

 

페루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이런 마카의 기대 효능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알고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용법으로는 임신을 준비할 때, 중년의 성욕 증진이 필요할 때입니다. 실제로 4개월간 꾸준히 섭취한 남성에게서 성욕 증진, 정자수, 정자의 운동성, 정액 양이 증진되는 연구 결과가 있었으며, 여성에게는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가져오고 심지어 폐경기 이후에도 성욕을 증진시킨다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마카를 남녀 모두를 위한 임신 준비 식품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먹나요?

섭취 방법 및 주의 사항

 

마카는 크게 두 가지 제형이 있어 파우더로도 캡슐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우더의 경우 간편하게 물에 타서 섭취를 하기도 하며 샐러드나 찌개, 파스타 등에도 첨가하여 먹을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북미권에서는 한국의 인삼이나 홍삼처럼 많이들 찾아 먹는 자연 건강식품이기에 아메리카노에 MCT 오일과 마카 파우더를 넣은 마카 커피나, 아이스크림에 마카 파우더를 섞어서 먹는 나이스크림 등 다양한 방법의 레시피가 있습니다.

 

에너지 부스팅에 탁월한 마카는 에너지가 필요한 스케줄 전 섭취하거나 아침을 여는 부스팅 용도로 시간에 맞춰 드시면 좋고, 평소 소화기관이 예민하거나 섭취 후 속이 불편하다면 식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의 경구 중기 이유식(8~9개월)부터 먹이는 것을 권장하며 성인의 1/4 양을 시작으로 일반식을 하는 소아에겐 성인의 1/2로 늘여 점차 성장에 따라 성인 권장량까지 늘일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채취한 식물을 그대로 가공한 자연치료제이기에 장기 복용엔 문제가 없으나 땅콩 같은 자연식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음으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시면 그 즉시 복용을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호르몬 관련 질환이나 갑상선 질환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 분들은 자연의학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을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임신 계획중이신분, 갱년기 증상으로 우울하신 여성을 위한 마카 제품 상세보기

https://caforia.com/shop/index.php?tid=PRODUCT_INFO&cPath=111_129&products_id=458&osCsid=paku58hvbcs40a5f0lig8jv4eo

 

여보~~당신은 내가 책임질께~~ 울남편에겐 블랙마카 제품 상세보기

https://caforia.com/shop/index.php?tid=PRODUCT_INFO&cPath=111_129&products_id=454&osCsid=paku58hvbcs40a5f0lig8jv4eo

 

https://www.youtube.com/watch?v=i523EZWxEFQ&ab_channel=%EB%89%B4%EB%A6%ACTVNuriTV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