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D3K2] 한국인 90%가 부족한 이것은?

건강정보

by 카포리아 2019. 10. 18. 04:13

본문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비타민 D

왜 비타민D가 부족할까?

학업, 직장생활등으로 햇빛 볼 일이 많지 않은 한국인에게 햇빛으로 받을 수 있는 영양소인 비타민 D는 한국인에게 가장 결핍되어 있는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비타민 D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첫째, 칼슘 농도, 골밀도 유지 및 골연화증, 골다공증 위험을 예방해줍니다.

둘째,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주어 당뇨 발병 및 당뇨 치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셋째로는 세로토닌 합성에 관여해 우울감을 감소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으로 인한 진료 인원이 한국에서 4년새 10배가 증가했습니다. 그렇다면 "음식으로 채우면 되지 않을까?". 비타민 D함량이 높은 식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기름진 생선이 좋은 급원이며, 달걀, 버터, 간 등에도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으나 상당량 먹어야만 의미가 있으므로 좋은 급원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비타민D 강화 식품이 많아서 우유나 시리얼, 오렌지 주스로 인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비타민D 강화 식품이 많이 없으며 식품으로의 섭취가 제한적입니다.

 

평소 일조량이 부족한 직장인, 수험생은 더더욱 비타민D3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3는 피부에서 햇볕에 의해 합성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D를 충분히 합성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 없이 하루 최소 15분 이상 햇볕을 쬐야합니다. 이는 실내생활이 주로인 직장인과 수험생에게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특히나 가을로 접어들수록 일조량 부족으로 인한 비타민D 합성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보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뉴트리돔 비타민D3K2 특징

✔ 적절한 칼슘흡수

뼈와 치아 성장 지원

✔ 건강한 면역체유지 지원

✔ 적당한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캡슐화

*성인: 1일 1정 1회 복용하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

http://tiny.cc/wvkpe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